이규소장
Project Leader rhee.kyu@dmppartners.com
전문분야
해외프로젝트, 교육연구시설, 의료시설, 종교시설, 문화집회시설
교육경력
석사, Bartlett School of Architecture, UCL
학사, 건축공학과, 경원대학교
Project
경원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런던대 바틀렛 건축대학을 졸업했다. 정림건축을 거쳐, 현재 디엠피건축 소장이다.
주요 작업으로 2012 여수세계박람회 주제관, 해운대 온누리교회, 동남권유통단지 가블럭, 국립디지털도서관 등이 있다.

“일명 10,000시간의 법칙에 따르면 난 한 분야의 전문가여야 하는데, 난 뭐지? 이런 의문이 생긴다. 그래서 혹자는 건축을 Old man’s work이라 했는가. 어설프지만 나의 ‘Being an architect’은 계속해서 만들어지고 구체화하는 전문인이다.”

Sir. Peter Cook(1936)의 Sniffing _ 지독하게 운이 좋은 나는 좋은 선생, 좋은 회사, 좋은 프로젝트, 좋은 사람들을 만나왔다. 대학원에서 만난 Peter Cook은 건축가로서 존재를 위한 본능인 염탐을 보여졌다. 항상 주변에 관심을 갖고 냄새 맡고, 맛보고, 음미하며 때론 자족하지만 결코 멈추지 않는다.
Oscar Niemeyer(1907)의 Solidity_ 비트루비우스도 건축물이 갖춰야 할 3 원칙을 Firmitas, Utilitas, Venustas라고 했다. Old man’s work의 표본이다. 그의 작품이 갖는 지속성은 Solidity가 아닐까. 단단함이 좋다. 단단하고 오래가려면 순수해야 한다.
I. M. Pei(1917)의 Simplicity _ I. M. Pei는 나이에 걸맞지 않게 현대의 유목민적인 배경을 갖고 있다. 그런 그의 건축에는 곤조가 있다. 단순함. 주변과 분리된 자신만의 간결함이 있는 기하학적인 단순함. 이젠 자체의 완결성을 위해 건물의 바탕까지 요청하는 당당함까지 있다.
쌓아 나갈 때는 어렵고 힘들어도 지나서 그 누적을 돌이키면 그 자체가 경이가 된다. 디엠피도 이규도 모두 쌓인 것 보다는 쌓을 것이 많기에 즐겁고 행복하다. 드리댐이 미덕인 사회가 되길 기원하며…
실무경력
(주)디자인캠프 문박 디엠피 2016~현재
(주)해안건축 종합건축사사무소 2015~2016
(주)종합건축사사무소 디자인캠프 문박 디엠피 2008~2015
(주)종합건축사사무소 정림건축 2004~2008
(주)원형건설 2001~2002
설계경력
기획설계, 733 병상 새병원, TUOMS, Tabriz, Iran
기술제안, 이대마곡병원 건립공사
현상, Somerset Apartment Renovation, Doha, Qatar
Tender, Tertiary Hospital, Doha, Qatar
Tender, New Ambulance Servicce HQ, Doha, Qatar
Tender, Al Khor Hospital Expansion, Al Khor, Qatar
설계 및 현장설계, 2012 여수엑스포 주제관
현상, 기본 및 실기설계, 부산온누리교회 신축공사
현상, 성락성결교회 신축공사
TK, 동남권 이주상가 가블럭
TK 및 실시설계, 국립디지털도서관